전세계를 점령한 NVIDIA 신형 지포스RTX 20 시리즈 중 엔비디아가 독점 판매하는 파운더스 에디션 RTX 2080 Ti 실물 공개. 제품은 듀얼 팬 솔루션과 엔비디아 특유의 디자인이 강력한 포스를 발휘하고 있다.


증가 된 전력 소비를 억제하고 낮은 노이즈 프로파일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증기 챔버 솔루션이 탑재되고 있으며 VR 헤드셋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VirtuaLink)를 지원하여 카드 후면에 USB Type-C 커넥터가 추가되고 있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3D 마크가 9월말까지 고성능, 고품질 벤치마크의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지원 버전이 출시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새로운 버전의 벤치마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0 운영체제(코드명 레드스톤 5)의 차기 버전 출시와 함께 9월 20일에 시작되는 엔비디아 RTX 20 시리즈 발매 이후 근 시일에 출시 될 예정이다. 여기에 NVIDIA의 새로운 제품군에 대한 비교 검토가 예정되어 있으며 GigaRays / sec 기능 뿐 아니라 새로운 시리즈의 프레임 속도 제공에 대한 정보도 제공 될 예정이다.


출처 - https://www.techpowerup.com/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NVIDIA는 화제의 튜링 아키텍처 기반 신형 GeForce RTX 2080의 성능을 공개했다. 자료에 따르면 GeForce RTX 2080은 기존 1080 대비 게임 성능이 약 1.5배 ~ 2배 향상되며 압도적인 튜링 아키텍처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NVIDIA가 공개한 것은 GeForce RTX 2080의 데이터로 기존의 GeForce GTX 1080과 비교한 벤치마크로써 EPIC Infiltrator, Final Fantasy XV HDR, PUBG, ARK:Survival Evolved, jx3, Shadow of the Tomb Raider, Hitman2 HDR, Wolfenstein II, Shadow of War HDR, Mass Effect Andromeda HDR 이라는 게임을 사용하여 비교했으며 통상적인 AA 모드로 스코어를 비교하고 있다.


또한 이번 GeForce RTX 20시리즈에 도입된 인공지능 텐서 코어를 사용한 딥 러닝 수퍼 샘플링 기술 DLSS(Deep Learning Super-Sampling)를 사용할 경우 그 성능은 2배를 훌쩍 넘어서는 것으로 확인됐다.




비교 게임에서 4K HDR 60Hz로 계측한 프레임 레이트도 공개됐는데 이에 따르면 Final Fantasy XV가 60fps, HITMAN 73fps, Call of Duty WW2 93fps, Mass Effect Andromeda HDR 67fps, StarWars Battlefront II 65fps, RESIDENT EVIL 7 66fps, F1 2017 72fps, Destiny2 66fps, BATTLEFIELD1 84fps, FARCARY5 71fps


또한 GeForce Experience에는 ANSEL 기능이 탑재되고 있다. ANSEL은 게임 내에서 시점 등을 마음대로 변경하고 정지 화면 캡쳐 등을 하는 기능으로 GeForce RTX 20 시리즈에 맞추어 ANSEL도 ANSEL RTX로 진화됐다. 새로운 기능 중 한가지는 레이 트레이싱에 대응하는(ANSEL RT), 그리고 Battlefield V가 ANSEL에 대응하는 것도 확인됐다.


향후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ANSEL SDK에 대응하는 것은 50가지가 넘고, SDK에는 대응되지 않지만 ANSEL을 이용할 수 있는 타이틀은 150가지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AMD는 블로그에서 2014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25x20 제품 로드맵을 업데이트 하면서  새로운 라이젠 모바일(Ryzen Mobile)의 등장을 예고했다.


25x20은 2014년 투입한 카베리를 기점으로 하며 2020년까지까지 모바일 APU의 전력 효율을 25배 개선하는 제품 로드맵으로 2015년 투입한 Carrizo는 3.51배, 2016년 Bristol Ridge는 3.97배, 2017년 투입한 Raven Ridge에서 5.66배까지 이르렀다.


이러한 로드맵에 Raven Ridge 2018 이라는 것이 추가됨에 추가 전력 효율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밝혔으며 제품의 상세 내용은 불명이지만 기존 Raven Ridge를 바탕으로 개량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밸브(Valve)는 21일 Linux 버전 Steam의 기능 확장을 발표했다. 최대 변경점은 그래픽 API Vulkan에 대응한 Wine 파생의 호환 계층 "Proton"이 포함된 것으로 성능과 호환성 향상으로 높은 게임 체험이 기대된다.


이 호환 계층 "Proton"은 Vulkan 대응 및 다중 스레드 대응 등이 포함되고 있는데 보통 Wine보다 고속이거나 Direct X11 및 12와의 호환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며 참고로 Proton은 GitHub 상에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서 공개되고 있다.


지금까지도 Valve는 1개의 플랫폼으로 구입하면 이 타이틀을 Windows/Mac/Linux 관계 없이 플레이가 가능한 "Steam Play"를 제공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Linux 버전 베타 Steam 클라이언트에서 Linux 버전이 제공되지 않은 타이틀도 설치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한마디로 한정된 타이틀이 Windows 버전에 매우 가까운 상태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 Steamworks와 OpenVR은 네이티브 기능으로서 지원되며 풀 스크린화 대응 및 컨트롤러의 자동 인식 등 세세한 부분에도 대응한다. 완전히 매끄러운 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상당한 움직임이다.


한편 이 기능은 아직 "initial Beta"로 시행 착오가 있는 단계로 공식 지원되는 타이틀은 한정되어 있다. 비공식적으로 Proton을 사용하고 실행할 수 있지만 제대로 동작하는 보증은 아니다.


또 복잡한 DRM이나 안티 치트 기능이 장착된 게임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대응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이 회사는 호환 계층을 꿰는 것으로 생기는 퍼포먼스의 차이에 대해 "이론적으로는 그래픽 API 변환 이외의 요인이 존재하지 않고 Vulkan 대응 타이틀이 있으면 Windows/Linux 관계 없이 같이 실행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SteamPlay의 새 기능으로 지원되는 게임 리스트


Beat Saber
Bejeweled 2 Deluxe
Doki Doki Literature Club!
DOOM
DOOM II:Hell on Earth
DOOM VFR
Fallout Shelter
FATE
FINAL FANTASY VI
Geometry Dash
Google Earth VR
Into The Breach
Magic:The Gathering-Duels of the Planeswalkers 2012
Magic:The Gathering-Duels of the Planeswalkers 2013
Mount&Blade
Mount&Blade:With Fire&Sword
NieR:Automata
PAYDAY:The Heist
QUAKE
STALKER:Shadow of Chernobyl
Star Wars:Battlefront 2
Tekken 7
The Last Remnant
Tropico 4
Ultimate Doom
Warhammer®40,000:Dawn of War®-Dark Crusade
Warhammer®40,000:Dawn of War®-Soulstorm


출처 -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1139387.html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