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는 화제의 튜링 아키텍처 기반 신형 GeForce RTX 2080의 성능을 공개했다. 자료에 따르면 GeForce RTX 2080은 기존 1080 대비 게임 성능이 약 1.5배 ~ 2배 향상되며 압도적인 튜링 아키텍처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NVIDIA가 공개한 것은 GeForce RTX 2080의 데이터로 기존의 GeForce GTX 1080과 비교한 벤치마크로써 EPIC Infiltrator, Final Fantasy XV HDR, PUBG, ARK:Survival Evolved, jx3, Shadow of the Tomb Raider, Hitman2 HDR, Wolfenstein II, Shadow of War HDR, Mass Effect Andromeda HDR 이라는 게임을 사용하여 비교했으며 통상적인 AA 모드로 스코어를 비교하고 있다.


또한 이번 GeForce RTX 20시리즈에 도입된 인공지능 텐서 코어를 사용한 딥 러닝 수퍼 샘플링 기술 DLSS(Deep Learning Super-Sampling)를 사용할 경우 그 성능은 2배를 훌쩍 넘어서는 것으로 확인됐다.




비교 게임에서 4K HDR 60Hz로 계측한 프레임 레이트도 공개됐는데 이에 따르면 Final Fantasy XV가 60fps, HITMAN 73fps, Call of Duty WW2 93fps, Mass Effect Andromeda HDR 67fps, StarWars Battlefront II 65fps, RESIDENT EVIL 7 66fps, F1 2017 72fps, Destiny2 66fps, BATTLEFIELD1 84fps, FARCARY5 71fps


또한 GeForce Experience에는 ANSEL 기능이 탑재되고 있다. ANSEL은 게임 내에서 시점 등을 마음대로 변경하고 정지 화면 캡쳐 등을 하는 기능으로 GeForce RTX 20 시리즈에 맞추어 ANSEL도 ANSEL RTX로 진화됐다. 새로운 기능 중 한가지는 레이 트레이싱에 대응하는(ANSEL RT), 그리고 Battlefield V가 ANSEL에 대응하는 것도 확인됐다.


향후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ANSEL SDK에 대응하는 것은 50가지가 넘고, SDK에는 대응되지 않지만 ANSEL을 이용할 수 있는 타이틀은 150가지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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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