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8'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8.02.18 애플, 본사 주소를 Infinite Loop에서 새로운 Apple Park로 변경 by 랩터 인터내셔널
  2. 2018.02.18 블록체인, 게임산업에 다양한 변화를 불러올 전망 by 랩터 인터내셔널
  3. 2018.02.18 블록체인, 탈 집중화된 콘텐츠 방식으로 Cable TV와 Netflix 위협 by 랩터 인터내셔널

애플의 신규 본사 건물 (Apple Park)


애플이 올해 들어 신규 본사 캠퍼스 애플 파크(Apple Park)로 종업원 이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는데 이와 함께 본사의 주소를 정식으로 Apple Park로 변경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애플의 본사 주소는 현지 시간 2월 15일의 시점에 1 Infinite Loop, Cupertino, CA 였으나, 현재는 One Apple Park Way, Cupertino, CA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또 애플로부터 송신되는 공식 이메일도 새로운 주소로 변경되고 있으며 옛 본사 캠퍼스인 Infinite Loop이 1993년에 완공 된 이후 애플의 주소가 변경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또한 새로운 본사 건물인 거대한 Apple Park는 이미 완성된 상태지만 아직 조경 등의 일부 공사들이 남아 있어 공사가 완전히 완료되는 것은 3월경으로 예정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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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암호화폐의 근간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산업으로도 확대 적용되어 다양한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암호화폐로 제 3자의 중개 없이 직접적인 거래가 가능해질 전망이며, 플레이어들의 모든 정보가 블록체인 기술로 기록되어 플레이를 분석하고 게임 전략을 세우는 과정이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블록체인 기술로 플레이어 간의 직접적인 상호작용 가능…암호화폐로 직접 거래 가능
 
암호화폐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암호화폐의 근간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졌으며, 이러한 블록체인 기술은 앞으로 게임산업에도 많은 변화를 불러올 전망
 
RPG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되면 플레이어들 간의 상호작용이 한층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플레이어들은 중간자의 도움 없이 직접 거래를 할 수 있을 전망


팀을 이루어 플레이를 하는 RPG게임에서는 플레이어 간의 상호작용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블록체 인 기술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플레이 도중에 보상과 선물을 직접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 내 보상을 암호화폐의 형태로 획득하여 게임 내 구매나 온라인 스토어, 혹은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플레이어들은 보상을 현금화하기 위해 게임 퍼블리셔나 스토어 운영자에게 의존해 왔으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여러 게임에 걸쳐 획득한 보상을 쉽게 현금화하는 것이 가능
 
그 외에도 플레이어들은 노련한 다른 플레이어에게 암호화폐를 지불하고 게임 내에서 손쉽게 스킬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
 

게임 내 구매 과정이 간편해 지면서 매출 증가 기대…게임 분석도 용이해질 전망
 
블록체인 기술은 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게임개발사에게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게임 내 보상이 오프라인 보상으로 이어지면서 게임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몰입도가 높아질 전망


게임 내의 노력이 암호화폐의 형태로 플레이어들에게 주어지면 플레이어들은 게임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게 될 것으로 기대 
 
암호화폐로 게임 내 구매가 빨라지고 간편해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의 지출이 자연스럽게 늘어 개발사의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


플레이어가 게임 플레이 도중에 신용카드를 꺼내고 결제를 하면 게임의 흐름이 깨지기 쉬우나, 암호화폐로 결제를 할 경우 플레이의 흐름을 끊지 않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
 
게임개발사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수 천 만 명의 익명 플레이어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기록하고, 이러한 기록을 분석해 게임개발에 반영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

 

게임 코치는 블록체인 기술로 저장된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분석해 효과적인 게임 기술과 전략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블록체인 기술로 게이머들의 선호도를 분석하는 과정이 쉬워져 게임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출처 - 스트라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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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블록체인이 P2P 네트워크 기반의 수평적이고 분산된 콘텐츠 공유 방식으로 현재의 케이블 사업자 및 Netflix의 폐쇄적이고 집중화된 콘텐츠 배급 방식을 대체할 차세대 엔터테인먼츠 배급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2020년 경 관련 산업이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etflix와 케이블 사업자들, 여전히 집중화된 애그리게이션에 기반
 
최근 YouTube, Twitch 등 사용자생성콘텐츠(UGC)에 기반한 거대 동영상 콘텐츠 마켓의 등장으로 기존 케이블 네트워크의 콘텐츠 독점 현상이 많이 완화되는 경향을 보임
 
그러나 대부분의 양질의 콘텐츠는 여전히 Netflix, Amazon 및 케이블 사업자들의 베타적인 제작 및 배급 채널을 통해 유통되고 있음
 
Netflix와 Amazon을 포함하는 스튜디오들은 콘텐츠 개발에 투자하고, 케이블 사업자와 방송국은 개발된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 웹사이트 등 기존의 유통 경로를 통해서 전달

콘텐츠 창작자들은 여러 개의 ‘게이트키퍼(gatekeeper)’를 거쳐야 하고, 업계 주요 사업자들과 어떤 콘텐츠를 언제, 얼마에, 어떤 경로로 배급할 것인지를 여전히 폐쇄적이고 계급적인 방식으로 논의

인터넷으로 콘텐츠 소비 방식의 혁신이 일어나기는 했지만, 콘텐츠 소비의 민주화로 이어지지는 못함
 

블록체인, P2P 네트워크 기반의 콘텐츠 공유 방식으로 기존의 애그리게이터들 위협
 
블록체인은 수평적이고 분권화된 방식으로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기존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근본적으로 분산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음

중앙 관리자나 서버가 존재하지 않는 블록체인 기반의 환경에서는 어떠한 단일 웹사이트나 관리 서버도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배급할 것인 지 결정할 수 없고, 특정 콘텐츠를 차단할 수도 없음

엔터테인먼트 전용 분권화앱(decentralized app, Dapps)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인지 온디맨드 동영상인지에 따라 전세계 수 천대의 컴퓨터가 수평적이고 치밀한 네트워크 안에서 방송국으로 활동하며 지리적으로 가까운 컴퓨터들에 방송 신호를 보냄

이런 방식으로 기존의 Akami나 Amazon CloudFront와 같은 콘텐츠 배급 네트워크(CDNs)가 부족한 국가나 지역의 콘텐츠 최종 배급(last mile)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최근 블록체인을 탈집중화된 동영상 스트리밍 기술의 기반 기술로 사용하는 다수의 암호화 프로젝트가 등장

Steem Blockchain 기반의 LivePeer나 Ethereum 기반의 Viuly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콘텐츠 압축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Ethereum 기반의 Stream Token이나 YouNow/PROPS처럼 스트리머나 인플루언서를 위한 수준별 토큰 앱도 등장

스타트업인 Spectiv VR은 VR 콘텐츠에 대해 창작자의 수익을 더 많이 보장해주는 광고 모델에 집중하고 있으며, LBRY와 Theta Labs는 엔터테인먼트 및 e-스포츠용 써드 파티 Dapps를 지원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및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있음
 
이러한 암호화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유의미한 변화가 야기될 수 있음
 
콘텐츠 창작자들은 기존 게이트키퍼의 허가나 검열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자유를 보장받을 수 있고, 기존의 애그리게이터들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콘텐츠 채널을 만들 수 있음

블록체인의 토큰을 이용하면 블록체인에 노출되는 광고 수익을 중간 마진 없이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직접 전해지며, 그 경로 또한 구체적으로 기록되므로 기존의 광고 기반 수익 모델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음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2019~2020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사업자들의 유입이 급증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출처 - 스트라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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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