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이크로소프트는 5월 13일, 차세대 오퍼레이팅 시스템 윈도우10의 7가지 에디션을 발표했다. 

 

윈도우10의 7가지 에디션 가운데 개인용으로는 윈도우10 홈(Windows 10 Home), 윈도우10 프로(Windows 10 Pro), 윈도우10 모바일(Windows 10 Mobile)의 3가지 종류로 라인업 된다.

 

개인용 윈도우10 홈 버전은 PC 및 태블릿, 2-in-1 디바이스 등을 대상으로 보조 기능인 음성비서 코타나(Cortana), 신규 웹 브라우저 엣지(Edge), 얼굴 인식이나 홍채 인식, 지문 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터치 대응 기기에 최적화할 수 있는 Continuum tablet mode 등을 탑재한다.


또한 Xbox와의 연계 기능도 제공되어 Xbox Live에 접속함으로써 플레이 동영상을 촬영 및 공유, 자택에서 윈도우10 탑재 PC로 Xbox One 게임 플레이도 가능하다.


윈도우10 프로는 홈 버전과 데이터 보호 기능, 원격 접속 기능 등 스몰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능을 복수 탑재하여 관리 비용을 감소시키며 갱신 프로그램의 전개를 통제하고 비즈니스용 윈도우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 업데이트도 빠르게 대응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윈도우10 모바일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터치 단말기 전용으로 설계한 버전으로 윈도우10 홈에 포함되는 앱 외에도 터치에 최적화된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고, 비즈니스 용도 전용으로 보안 기능이나 관리 기능도 제공된다. 또 윈도우10 모바일 탑재 단말기에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접속 했을 경우에는 PC와 같은 조작이 가능하다.


기업용 윈도우10의 종류로는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Windows 10 Enterprise), 윈도우10 모바일 엔터프라이즈(Windows 10 Mobile Enterprise)의 2가지 종류와 교육 기관 전용 윈도우10 에듀케이션(Windows 10 Education) 및 사물 인터넷 전용 윈도우10 IoT 코어(Windows 10 IoT Core)가 준비된다.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는 윈도우10 프로를 바탕으로 대규모/중급 조직 전용의 기능을 추가한다. 디바이스나 앱, 기업의 기밀 정보를 노린 보안상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OS 전개, 디바이스와 앱을 포괄적으로 관리하며 갱신 프로그램에는 신규 기능 등을 포함하지 않고 시스템의 안정성을 중시한 보안 업데이트만을 제공하는 "Long Term Servicing Branches"를 선택할 수 있다.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 모바일은 비즈니스 용도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이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OS로서 기업이 유연하게 업데이트를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고 보안이나 최신 기능 편입,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와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 모바일은 볼륨 라이센스에 기준하여 제공된다.

 

윈도우10 에듀케이션은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를 바탕으로 교사와 학생, 관리자 등 학교 기관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고, 윈도우10 IoT 코어는 사물 인터넷을 위한 초소형 디바이스 및 게이트웨이를 지원한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