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3'에 해당되는 글 6건

  1. 2018.06.13 컴퓨텍스 2018) 주요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사진 by 랩터 인터내셔널
  2. 2018.06.13 2020년 인텔 그래픽카드 본격 투입, 경쟁 점화 by 랩터 인터내셔널
  3. 2018.06.13 차기 아이패드도 노치 디자인 적용? 관련 루머 by 랩터 인터내셔널
  4. 2018.06.13 watchOS 5는 초기 Apple Watch를 지원하지 않는다 by 랩터 인터내셔널
  5. 2018.06.13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해 AMD Navi와 긴밀한 제휴 by 랩터 인터내셔널
  6. 2018.06.13 인텔, 양자 컴퓨터용 스핀 큐비트(spin Qubit) 칩 테스트 시작 by 랩터 인터내셔널

COMPUTEX TAIPEI 2018 하드웨어


1_l.jpg

LR-LINK 브랜드의 10Gigabit Ethernet 확장 카드. 가격은 70달러로 매우 저렴


11_l.jpg

GALAX의 1슬롯 사양 GeForce GTX 1070 KATANA. 


12_l.jpg

Colorful의 PCI Express 카드형 메인보드 C.J1900A-BTC. 이름대로 가상 화폐 마이닝을 타깃으로 하며 전용 카드 위에 비디오 카드와 함께 장착.


18_l.jpg

Sapphire 역시 PCI Express 카드형 메인보드 전시. AMD APU 채용이 특징


14_l.jpg

M.2 폼 팩터의 그래픽 카드.


19_l.jpg

PowerColor Radeon RX Vega Nano Edition. 짧은 기판이 특징.


5_l.jpg

Leopold 기계식 키보드 FC750SP. 특징은 중앙에 트랙 포인트 탑재.


출처 -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event/1127056.html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미국 인텔은 공식 트위터에 2020년에 "디스크 리트GPU(외장 그래픽카드)"를 투입한다고 밝혔다.


Market Watch지에 따르면 인텔의 CEO, Brian Krzanich가 애널리스트 대상 이벤트에서 2020년에 외장 GPU를 제공한다고 밝힌 것.


이미 인텔은 CPU 내장 그래픽으로 GPU 자체 설계/제조를 하고 있지만 외장형 그래픽 칩은 20년전(1998년)에 발매된 Intel 740을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개발되지 않았다.


칩의 자세한 것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잡지에 따르면 데이터 센터 그룹 상급 부사장 Navin Shenoy가 데이터 센터 영역(인공지능/기계 학습) 뿐 만 아니라 클라이언트 전용 솔루션 제공도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Tesla와 Radeon Instinct 같은 HPC용 액셀러레이터 카드 뿐만 아니라 지포스와 라데온과 경합하는 게임 및 3D 크리에이터 등 전문용 그래픽 제품이 투입될 가능성이 있다.


인텔은 2017년 11월 AMD에서 Radeon Technologies Group의 수장에 있던 Raja Koduri(라자 코두리)를 영입해 외장 GPU 개발을 본격화 할 것으로 예상됐다. 외장 GPU에서 경합하는 NVIDIA와 AMD 양 회사에 비교해 인텔은 자사에서 반도체 제조 부문을 갖고 있어 TSMC와 GLOBALFOUNDRIES 등 파운드리의 사정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제품 개발과 제조를 할 수 있는 우위성이 있다. 인텔의 참가로 GPU 업계는 삼파전이 되며 향후로도 주목할 필요성이 있다.


출처 -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yajiuma/1127340.html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애플의 차기 아이패드 프로(iPad Pro)는 얼굴 인증 기능인 Face ID에 대응한다고 밝혀지고 있는데 최근 발표된 iOS 12 beta 1에서 차기 아이패드에도 노치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소스가 발견됐다.


우선 아이패드를 iOS 12 beta 1으로 업데이트하면 상부의 상태바 중앙에 표시된 시계가 왼쪽으로 표시되면서 이것이 노치를 위한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개발자 Guilherme Rambo에 따르면 아직 완전하지는 않지만 iOS 12에서는 아이패드에서 Face ID 설정 UI가 동작하며 그 모습을 촬영한 영상이 공개되고 있어 이들부터 차기 아이패드도 Face ID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또 iOS 12는 아이패드의 제스처 조작을 iPhone X와 같은 조작 방법으로 변경하여 차기 아이패드는 홈 버튼 제거도 예상되고 있다. 해당 루머의 진위여부는 확인 불가.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전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나홀로 성공한 애플이 최신 watchOS 5를 발표했는데 watchOS 5는 초대 Apple Watch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확인됐다.


watchOS 5는 Apple Watch Series 1 이후 모델에 대응하여 초대 Apple Watch와는 호환성이 없어 주의가 필요. 또한 watchOS 5는 워크 아웃 자동 검지 기능이 구현되어 달리기 등 운동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기록을 시작하고, Apple Watch를 트랜시버처럼 쓸 수 있는 Walkie-Talkie 앱에 Podcast 앱이 추가되고 있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AMD는 통합 그래픽을 PC 프로세서에만 탑재하지 않고 Xbox One 및 PlayStation 4와 같은 최신 콘솔용 세미 커스텀 SoC로 판매하고 있다. 2020년은 4K UHD 게임용으로 더 많은 목적을 지닌 차세대 게임 콘솔의 출시와 함께 시각적인 충실도가 높은 게임용 PC를 만들기 위해 콘솔 제조업체는 새롭고 강력한 GPU IP를 찾고 있다.


소니는 AMD를 고집하는 마음을 보이며 AMD는 차세대 콘솔 PlayStation 5를 위해 준 맞춤형 SoC를 소니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 칩은 Vega를 성공시킨 Navi 아키텍처 기반의 그래픽 프로세서를 특징으로 하며 Tweaktown에 따르면 소니는 Navi 아키텍처 개발을 위해 AMD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어 이 칩은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콘솔 SoC에 배치하기에 충분히 효율적이며 설계 목표는 4K@60Hz 게임을 가능하게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s://www.techpowerup.com/245083/sony-closely-associated-with-amd-navi-development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인텔 연구원들은 작은 "스핀 큐비트(spin qubit)" 칩을 테스트함으로써 양자 컴퓨터에 새로운 단계를 밟고 있다. 이 새로운 칩은 오레곤의 인텔 D1D 팹에서 수 십억 개의 전통적인 컴퓨터 칩을 제작할 수 있는 완벽한 실리콘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연필 지우개보다 작은 초소형 양자 컴퓨팅 칩이다.


새로운 스핀 큐비트 칩은 양자 컴퓨팅에 필요한 극 저온에서 작동한다. 이 칩은 오늘날 컴퓨팅 장치의 기초를 형성하는 온 / 오프 스위치인 트랜지스터를 포함하지 않지만 단일 전자를 보유 할 수 있는 큐비트(양자 비트)를 포함한다. 단일 스핀 상태에서 동시에 일어날 수 있는 단일 전자의 동작은 오늘날의 트랜지스터보다 훨씬 더 큰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양자 컴퓨팅의 기본이다.


인텔의 초소형 스핀 큐비트 칩의 한 가지 특징은 특히 유망하다. 그것은 큐비트(qubit)는 현저히 작아 전자 현미경에서만 볼 수 있는 약 50나노미터로 인간 머리카락 하나에 약 1500 큐비트가 들어갈 수 있다. 즉, 새로운 스핀 큐비트(spin qubit chip) 디자인이 크게 확장 될 수 있는 것이며 미래의 양자 컴퓨터는 수 천 또는 수 백만 개의 큐비트를 포함 할 것이기에 오늘날의 가장 빠른 슈퍼 컴퓨터보다 훨씬 강력 할 것이다.


출처 - https://www.techpowerup.com/245085/intel-starts-testing-smallest-spin-qubit-chip-for-quantum-computing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