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은 4월 9일~11일 기간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Google Cloud Next'19"를 개최, 클라우드 사업에 관련된 신제품이나 업데이트, 솔루션 등을 발표했다.

 

 

그 중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Anthos"에 대해 설명하며 Anthos는 2018년 발표된 Cloud Services Platform의 명칭을 고친 것.

 

 

외부 서버의 클라우드 이용과 온 프레미스로 자사 클라우드 운용을 "하이브리드"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Google Kubernetes Engine(GKE)과 GKE On-Prem으로 제공하며 Amazon Web Services(AWS)나 Microsoft Azure라고 하는 경쟁사의 서드 파티제 클라우드도 통합할 수 있는 것 등을 특징으로 하지만 여기에 대해서는 후일 대응할 예정이다.

 

Anthos를 Kubernetes에 의한 프로덕트 집합체라고 표현하며 Kubernetes의 에코 시스템을 사용해 마켓 플레이스 상의 서드 파티제 대응 앱을 Google Cloud 상으로부터 용이하게 취급하거나 이용자를 포함한 일원 관리를 행할 수 있는 것을 강조했다.

 

 

Android 스마트폰을 FIDO(Fast IDentity Online)의 시큐리티 키로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주목됐다. Android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요소 인증은 숫자의 조합을 키로 사용하는 것이 있지만, 이 기능은 Bluetooth에 의해 단말기 자체를 키로서 이용할 수 있어 숫자의 입력 등은 불 필요하다.

 

 

이 외, 인공지능를 사용해 기업이 보관하고 있는 문장을 분석, 어떠한 통찰 결과를 얻기 위해 Document Understanding AI라고 하는 솔루션이나 GSuite의 업데이트 등에 대해 간단히 소개했다.

 

 

출처 -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1181264.html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