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Xiaomi)가 4족 보행 로봇인 CyberDog를 공개했다. CyberDog로 샤오미는 자사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과시하게 됐다.

 

CyberDog는 전 세계 오픈소스 커뮤니티와 개발자를 위한 4족 로봇 공학에 대한 Xiaomi의 첫 번째 진출이다. CyberDog는 Xiaomi의 자체 개발 서보 모터로 보정되어 뛰어난 속도, 민첩성 및 광범위한 동작으로 움직인다. 최대 토크 출력/최대 회전속도 32N·m/220Rpm으로 CyberDog는 최대 3.2m/s의 고속 움직임과 백플립 같은 복잡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CyberDog의 두뇌를 구동하는 것은 384개의 CUDA 코어, 48개의 Tensor 코어, 6개의 Carmel ARM CPU 및 2개의 딥 러닝 가속 엔진을 포함하는 임베디드 및 에지 시스템용 인공지능 슈퍼컴퓨터인 엔비디아 Jetson Xavier NX 플랫폼이다. 

 

생물학적 유기체를 완전히 모델링하기 위해 CyberDog에는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11개의 고정밀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여기에는 터치 센서, 카메라, 초음파 센서, GPS 모듈 등이 포함되어 CyberDog가 환경을 감지, 분석 및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 이미징 기술 덕분에 CyberDog는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능력이 향상됐다. AI 대화형 카메라, 쌍안 초광각 어안 카메라, 인텔 RealSense D450 Depth 모듈을 비롯한 다양한 카메라 센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으로 훈련할 수 있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