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Software-Defined Storage(SDS,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솔루션 IBM 스펙트럼 스토리지 패밀리의 기능 확장을 발표했다. 퍼블릭 클라우드에 대한 데이터 백업 대응 및 SoftLayer를 이용한 하이퍼 스케일 스토리지 SaaS도 발표하고 있다.

 

올해 2월 발표된 스펙트럼 스토리지는 IBM의 스토리지 가상화 제품군을 통합/리브랜딩한 SDS 솔루션으로 컨트롤 계층과 데이터 액세스 계층으로 나뉘어 컨트롤 계층은 운용 감시나 자동화를 제공하는 스펙트럼 컨트롤(Spectrum Control)과 데이터 보호를 실현하는 스펙트럼 프로텍트(Spectrum Protect), 데이터 액세스 계층은 스토리지 가상화 제품 Spectrum Virtualize 및 IBM XIV을 소프트웨어화 한 스펙트럼 엑셀러레이트(Spectrum Accelerate)등으로 구성된다.

 

강화 내용에는 복수의 백업 서버를 통합하는 관리 제품인 스펙트럼 프로텍트가 IBM SoftLayer 클라우드에 다이렉트로 백업할 수 있도록 기능이 확장됐다. 이에 따라 백업하는 데이터의 특성에 따른 온 프레미스 스토리지, 퍼블릭 클라우드의 구분이 가능하며 향후 SoftLayer 이외의 퍼블릭 클라우드에도 지원을 확장 할 예정이다.


또, 소프트웨어 버전 XIV의 스펙트럼 엑셀러레이트를 SaaS로 제공하는 IBM Spectrum Accelerate on Cloud가 발표됨으로서 스토리지 하드웨어를 새로 구입 및 관리하지 않고 SoftLayer 상에서 신속히 블록 스토리지를 전개할 수 있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