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 동 정보는 잠정치로서 향후 확정치와는 다를 수 있음.
1. 연결실적내용
구분(단위 : 백만원, %) 당기실적 전기실적 전기대비증감율(%) 전년동기실적 전년동기대비증감율(%)
('16년 2분기) ('16년 1분기 ) ('15년 2분기)
매출액 당해실적 240,526 240,848 -0.13% 217,538 10.57%
누계실적 481,374 240,848 - 405,652 18.67%
영업이익 당해실적 86,148 75,785 13.67% 67,098 28.39%
누계실적 161,933 75,785 - 111,965 44.63%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당해실적 97,497 81,025 20.33% 77,047 26.54%
누계실적 178,521 81,025 - 125,470 42.28%
당기순이익 당해실적 90,437 66,243 36.52% 57,859 56.31%
누계실적 156,681 66,243 - 93,460 67.64%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순이익 당해실적 90,621 66,224 36.84% 56,976 59.05%
누계실적 156,846 66,224 - 92,618 6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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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보제공내역 정보제공자 IR팀
정보제공대상자 국내외 기관투자가, 애널리스트 및 언론사 관계자 등
정보제공(예정)일시 2016년 8월 11일 오전 10시 30분
행사명(장소) 2016년 2분기 엔씨소프트 실적발표
(Conference Call)
3. 연락처(관련부서/전화번호) IR팀 (02-2186-3300)
4. 기타 투자판단과 관련한 중요사항
-본 자료는 외부감사인의 회계검토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투자자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자료이므로, 일부는 외부감사인의 회계검토과정에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관련공시 -




 

- 연결 기준 매출 2,405억 원, 영업이익 861억 원, 당기순이익 904억 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6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5억 원, 영업이익 861억 원, 당기순이익 90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2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483억 원, 북미/유럽 404억 원, 일본 130억 원, 대만 118억 원, 로열티 270억 원이다. 제품 별로는 리니지 944억 원, 리니지2 191억 원, 아이온 17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489억 원, 길드워2 159억 원을 기록했다.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14억 원, 영업이익 1,619억 원, 당기순이익 1,567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리니지, 블레이드 & 소울 등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안정된 실적이 성장을 이끌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 이터널의 테스트(CBT)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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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