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_s.png

AMD의 공식 트위터


미국 AMD는 25일(현지 시간)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컴퓨터 그래픽스 국제 전시회 "SIGGRAPH"에서 1TB의 SSD를 프레임 버퍼로 채용한 그래픽 카드 "Radeon Pro SSG"을 발표했다.


일반적인 그래픽 카드는 수 GB의 비디오 메모리를 갖고 있지만 이 메모리상에 표시하는 데이터가 없는 경우 CPU에 데이터를 요청하고 CPU가 메인 메모리를 참조하며 거기에도 없다면 로컬 HDD와 SSD에서 찾게 된다. 이 때문에 큰 오버헤드가 발생, GPU의 성능을 끌어내기 어려웠다.


Radeon Pro SSG에는 1TB의 SSD를 프레임 버퍼로 사용한다. GPU는 PCI Express로 접속되어 GPU는 그곳의 데이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GPU는 우선 이 확장된 프레임 버퍼를 참조하고 거기에도 없을 때만 CPU에 데이터를 요청한다. 이에 따른 대폭적인 속도 향상을 실현할 수 있다.



3_s.png
Radeon Pro SSG 아키텍처


AMD에 따르면 8K RAW 비디오 타임 라인을 스크러빙한 경우 이전에 17fps밖에 나오지 못한 프레임 레이트가 90fps 이상으로 향상되고 8K 비디오 편집에서 큰 효과와 생산성을 발휘한다고 한다.


또 빅데이터 분석에서도 그동안 GPU의 메모리에 들어가도록 데이터를 분할하고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로 통합하는 작업이 발생했지만 SSG에선 빅데이터를 분석할시에도 이들의 작업이 필요 없고 성능과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


그 외 다른 아키텍처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고 출하는 2016년 말부터 시작되며 가격은 9,999달러, 2017년에는 양산을 시작한다.


출처 - http://pc.watch.impress.co.jp/docs/news/1012128.html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