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출시설이 나도는 엔비디아의 암페어 GPU는 출시에 가까워지면서 앞으로 출시될 그래픽 카드에 대한 루머와 정보가 많이 나오고 있다. 오늘 타이베이 타임스의 최신 보도에 따르면 "암페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NVIDIA의 차세대 그래픽 카드는 이전 세대의 튜링 GPU에 비해 성능이 50%나 향상되는 반면, 전력 소비량은 절반 정도라고 한다.

 

TSMC의 7nm 제조 노드를 이용해 제조된 암페어는 미래의 모든 GPU 중에서 새로운 왕이 될 태세다. 새로운 7nm 제조 노드의 특징과 개선으로 인해 50%의 성능 향상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NVIDIA는 밀도만 활용하면 더 작은 노드의 사용으로 인해 최소 50%의 추가 성능을 추출할 수 있다. 그러나 암페어는 새로운 아키텍처도 가져올 것이기 때문에 성능은 훨씬 더 높아져야 한다. 새로운 제조 노드와 새로운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결합한 암페어는 전력 소비를 반으로 줄여 매우 효율적인 GPU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아직도 그 성능이 주로 광선 추적 어플리케이션에서 증가할 것인지, 아니면 NVIDIA가 일반적인 그래픽 성능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

 

출처 - https://www.techpowerup.com/262592/nvidias-next-generation-ampere-gpus-to-be-50-faster-than-turing-at-half-the-power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