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수준으로 GPU를 제어하는 AMD의 GPUOpen 전략
글로벌 IT 뉴스 :
2016. 3. 2. 13:13
미국 AMD는 15일 라데온 드라이버나 각종 도구 등을 오픈 소스로 개발자에 공개하는 "GPUOpen"을 발표했다.
지금까지도 AMD는 기존 드라이버보다 로우레벨로 GPU를 제어할 수 있는 맨틀을 게임 개발 회사에 제공했지만 GPUOpen은 이를 더욱 추진한다. 맨틀은 AMD와 계약을 맺은 일부 기업에만 제공되고 있었지만 GPUOpen은 각종 비주얼 이펙트, 드라이버, 툴, 라이브러리+SDK를 오픈 소스로서 2016년초부터 깃허브(GitHub)에 공개된다. 이들을 활용함으로써 게임 개발자는 PlayStaion, Xbox, Wii 등의 게임 콘솔과 비슷한 수준의 GPU 제어가 가능하여 게임의 성능이 향상된다.
또 AMD는 헤테로지니어스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컴파일러나 쇄신한 오픈 소스 리눅스 커널도 2016년 1분기부터 제공한다. 전자는 GPU용 오픈 소스 C++ 컴파일러인 HCC(Heterogenous Compute Compiler)나 CUDA를 휴대용 C++로 변환하는 HIP 등을 포함한다.
출처 - http://pc.watch.impress.co.jp/docs/news/20151215_735489.html
반응형
'글로벌 IT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 수준의 유기EL 디스플레이용 청색 재료 개발 (DABNA) (0) | 2016.03.02 |
---|---|
ISSCC 2016) GDDR5,HBM2,Wide-IO2 메모리(삼성,SK 하이닉스) (0) | 2016.03.02 |
CES 2016 기조강연) 인텔 큐리 출하등 새로운 비즈니스를 어필한 인텔 (0) | 2016.03.02 |
빅데이터 플래시 시스템, 샌디스크 인피니플래시 (0) | 2015.12.03 |
DELL, 13세대 파워엣지 엔트리급 R330-R230 발표 (0) | 201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