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Oracle OpenWorld 2017에서 오라클 클라우드의 보안 강화가 발표됐다. 


보안에 관한 두 가지 제품 중 하나는 Oracle Autonomous Database Cloud, 다른 하나는 Oracle Management and Security Cloud 확장이다. Oracle Management and Security Cloud는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관리 제품이다. 래리 엘리슨에 따르면 Autonomous Database Cloud, Management and Security Cloud 모두 머신러닝에 의해 자동화를 추진하여 양자를 조합함으로써 실시간으로 공격을 감지하고 방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Autonomous Database Cloud는 데이터베이스가 자동적으로 보안 패치를 적용하고 업데이트 작업을 시행한다. 인간이 개입하지 않아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휴먼 에러"가 없고, 내부 정보 유출을 방지 할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Oracle Management Cloud and Security Cloud는 머신러닝에 의해 실용적인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막대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동 복구 기능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제품이다.  또한 Oracle Management Cloud와 Oracle 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Service, Oracle Infrastructure Monitoring Cloud Service를 포함한 Oracle Management Cloud Suite도 제공한다. 이 스위트에 클라우드와 온 프레미스로 전개된 이 기종간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실시간 가시성과 진단, 복구를 진행할 수 있고 통합 감시 및 자동 수정 기능을 제공한다. 오라클은 포괄적이며 통일된 데이터 층과 머신러닝에 의해 제공되는 지식을 결합하여 통합 프로세스로 실행할 수 있도록 목표하고 있다 .


"머신러닝(인공지능)은 대량의 데이터로 학습함으로써 더욱 더 영리해진다. 특정 패턴 데이터를 인식하고 이상시 / 정상시 패턴의 차이를 인식한다. 데이터의 비정상을 인식하며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아져 위협에 대한 대항력도 향상된다" (래리 엘리슨)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