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이크로소프트는 8일(현지 시간) 인공 지능(AI) 전용의 하이퍼 스케일 GPU 가속기 "HGX-1"을 발표했다.


이 회사가 Open Compute Project(OCP)의 일환으로 강조하고 있는 프로젝트 올림푸스(Project Olympus)의 차세대 클라우드용 오픈 소스 하드웨어 디자인의 하나로 발표된 것.


프로젝트 올림푸스는 오픈 소스 개념을 도입하고 하드웨어 설계를 다운로드/변경할 수 있고 커뮤니티가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으로써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유하여 기업이 같은 설계의 하드웨어를 쉽게 구입하여 데이터 센터를 전개한다는 비전을 내걸고 있다.


HGX-1은 AI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GPU 가속기다. 설계는 Microsoft, NVIDIA, Foxconn 자회사 Ingrasys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Pascal 아키텍처를 채용한 "Tesla P100"을 8기 탑재하고 각 GPU는 NVLink로 접속된다. HGX-1 자체도 4개 링크시킬 수 있으므로 32기의 P100를 상호 접속할 수 있다.


NVIDIA는 HGX-1에 대해 고도의 설계로 작업 부하에 관계 없이 최적의 성능을 실현하여 CPU 기반의 서버와 비교해 최대 100배의 딥 러닝 성능이라고 강조한다. 또 학습 비용은 5분의 1, 추론 비용은 10분의 1로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