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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eon Software Crimson ReLive는 가전용 Radeon과 프로용 Radeon Pro용 드라이버를 통합


미국 AMD는 8일(현지 시간) 라데온용 드라이버의 대형 업데이트 "Radeon Software Crimson ReLive"을 발표했다.


이 드라이버의 개선점은 다양하다. 우선 큰 변경 점으로는 그동안 따로 마련된 가전용 Radeon용과 프로용 Radeon Pro용 드라이버가 본 버전으로 통합되었다.


성능은 Ashes of the Singularity에서 8%, Batman Arkham Knight 7%, Deus EX:Mankind Divided 4%, Shadow of Mordor 7%, Overwatch 6% 향상되고 있다. Radeon Pro는 SPECviewperf12의 성능이 17~30% 가량 향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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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eon Software Crimson ReLive에 의한 기존 게임 성능 향상


이하 기능 면에서의 개선을 소개하고 핵심 기능인 게임 녹화/전송 기능과 저전력 기능에 대해서는 별도 기사에서 소개한다. 또 검증 기사도 공개하고 있으므로 그 쪽도 아울러 참조 바란다.

개발자 전용

Radeon L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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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eon Loom은 GPUOpen을 이용해 개발된 것으로 360도 전체 동영상용이며 멀티 카메라로 촬영된 동영상을 하나의 이음매 없는 동영상으로 한다. 4K × 2K 해상도까지 실시간으로 처리하며 오프라인 처리의 경우는 8K × 4K 해상도에 대응한다.

Open Capture and Analytics Tool(OCAT)

OCAT는 개발자용 벤치마크 측정 툴로 게임의 벤치마크를 측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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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Capture and Analytics Too

피사계 심도와 TressFX 4.0

피사계 심도와 머리카락의 렌더링을 시행하는 TressFX 4.0의 기능을 강화해 개발자들이 보다 사실적인 표현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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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ssFX 4.0

Advanced Media Framework 1.4

Advanced Media Framework 1.4로 H.265에서 인코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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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 Media Framework 1.4

LiquidVR

LiquidVR이 멀티 GPU에 대응하고 듀얼 카드 구성에서는 1개의 카드에 오른쪽 눈용, 다른 1개의 카드로 왼쪽 눈용 렌더링으로 분산할 수 있다. 우선은 Serious Sam VR이 대응한다.


또 멀티 해상도에 대응하는 시점 주변은 고해상도로 렌더링 하고 주변 부분은 저 해상도로 하는 것으로 렌더링 성능이 향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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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용

게임 엔진 통합

AutoCAD, Stingray, Revit, Unity 같은 레이아웃, 게임 엔진과 통합되고 성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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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quidVR 대응

프로용 제품에서도 LiquidVR에 대응하고 프로용 VR앱에 대한 대응도 강화했다.

Linux 대응

프로용 제품의 Linux 대응을 개선하고 성능 향상과 함께 FreeSync 1.0, DirectGMA, Vulkan for RHEL등에 대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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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화

VMware vSphre 6.5에 대응.

가전용

HDMI 디스플레이 케이블 관리 기능

화면이 출력되지 않을때 케이블에 문제가 있는지를 체크하는 기능 추가. 구체적으로는 영상이 출력되지 않을때 단계적으로 디스플레이 타이밍을 떨어뜨리는 화면이 나온 단계로 케이블이 불량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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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9 디코딩 가속

VP9 동영상의 디코딩 가속에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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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R 게이밍

Dolby Vision과 HDR 10 규격에 대응하며 대응 게임에서 HDR 표현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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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Sync

FreeSync 대응 환경에서 이용할 때 프레임 레이트를 급격히 변경시키는 것이 아니라 단계적으로 변경시킴으로써 보다 부드럽게 프레임 레이트가 변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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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playPort HBR3

DisplayPort HBR3에 대응하고 향후 등장 예정의 8K 표시 장치에 대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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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onnect 기술

XConnect 기술에 대응하고 Thunderbolt를 사용한 외장 GPU 박스에 정식 대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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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 어드바이저

업그레이드 어드바이저 탑재. Steam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자신의 하드웨어가 그 게임의 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가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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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ux에서의 FreeSync

가전용 Linux에 FreeSync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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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pc.watch.impress.co.jp/docs/news/103420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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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