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31일 COMPUTEX TAIPEI 2016 행사의 메인 기조 강연 e21 Forum에 등단해 이날 공식 발표된 Broadwell-E 뿐 만 아니라 다음 7세대 Core프로세서의 출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강연에서 회사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사업 본부장 나빈 쉐노이는 Broadwell-E의 개발 코드 네임으로 알려진 Core i7-6950X Extreme Edition등의 4제품을 소개하고 이들이 현재 개발을 하고 있는 아폴로 레이크(Apollo Lake), 카비 레이크(Kaby Lake) 2개 제품을 언급하며 앞으로 7세대 Core프로세서로 정식으로 불리게 되는 카비레이크를 이번 분기 중(4~6월) OEM 업체 등에 출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폴로 레이크에 관해서는 이미 4월에 선전에서 가진 IDF Shenzhen에서 그 존재를 밝혔고, 이것은 연말까지 출시되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카비레이크는 현재의 6세대 스카이레이크와 같은 14나노 프로세스를 이용한 제품으로 스카이레이크를 바탕으로 아키텍처 최적화를 도모한 제품이다. 현 시점에서 구체적인 발표 시기는 밝혀지지 않지만 OEM 업체 소식통의 정보에 따르면 8월말~9월 상순 쯤이 예정되어 있어 인텔의 자체 행사인 IDF 전후로 발표, 9월 초에 독일에서 열리는 IFA에서 탑재된 제품이 처음 공개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http://pc.watch.impress.co.jp/docs/news/event/760097.html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