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BM이 뉴욕 주에 세계 최대 양자 계산 센터인 "Quantum Computation Cente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 센터는 세계 최대 규모의 양자 계산 시스템을 갖춰 현 시점에서 10대의 시스템이 온라인에서 가동 중이다. 시스템 구성은 20 양자비트가 5대, 14 양자비트가 1대, 5 양자비트가 4대로 그 중 5대가 양자 컴퓨터의 성능 기준인 16 큐비트를 갖춤으로써 새로운 성능 지표를 나타내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1개월 이내에 상업용 양자 계산 시스템을 14대로 확장 할 예정으로 여기에는 보다 복잡한 실험을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53 큐비트의 시스템도 포함된다.

 

IBM의 양자 계산 시스템은 프로그래머블 복수 양자비트 연산의 신뢰성과 재현성에 최적화되어 95%의 가용성에서 최첨단 양자 계산 연구가 가능하다. 이 센터는 15만명 이상의 사용자와 80에 가까운 상업 고객, 학술 기관 연구소와 같은 증대하는 요구에 대응할 수 있고, 양자 컴퓨터의 진보나 실용적 탐구에 기여할 수 있다.

 

양자 계산이 진보함에 따라 신약이나 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 최적화의 대폭 개선, 보다 좋은 투자를 위한 새로운 금융 데이터 모델 구축 방법 등 미래의 과학적인 발견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IBM 퀀텀 컴퓨팅 - https://www.ibm.com/quantum-computing/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