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무선 청각 시장은 중국 시장의 수요 증가와 기존 주요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1억 2천만대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Counterpoint Research의 Hearables Market Tracker에 따르면 2019년 2분기 무선 청취 가능 제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700만대에 달해 전분기 대비 56% 증가했습니다.

 

미국을 포함한 주요 모든 지역이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중국은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의 성공과 무선 청취 가능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두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3월 말에 출시 된 2세대 에어팟의 판매량이 증가함으로써 세계 최고 브랜드인 애플은 계속해서 리더십을 유지했지만 2분기 전체적인 시장 성장으로 시장 점유율은 전분기 60%에서 53%로 감소했습니다.

 

3월 초에 출시 된 갤럭시 버즈(Galaxy Buds)의 판매 호조에 힘 입어 삼성은 전 분기와 동일한 8%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Q2에서 두드러진 브랜드는 Xiaomi와 Beats입니다. 4월에 새로 출시 된 Xiaomi Redmi Airdots의 판매는 훌륭한 예산 제품으로 호평을 받아 급증했습니다. Xiaomi는 현재 로우엔드 시장의 전 리더였던 QCY를 적극적으로 따라 잡고 있습니다.

 

애플의 Beats가 5월에 진정한 무선 청취 가능 제품으로 출시한 PowerBeats Pro는 음질과 디자인에 대한 좋은 리뷰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했습니다.

 

화웨이 프리 버즈 라이트(Huawei Freebuds Lite), JBL TUNE 120 및 PowerBeats Pro와 같은 새롭게 떠오르는 스타들도 확실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Counterpoint Research의 수석 분석가 Liz Lee는 “실제 무선 청각 시장은 2분기에 가파른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올 상반기에 이러한 성장 모멘텀을 감안할 때 2019년 무선 청각 시장의 연간 규모는 1억 2천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및 유럽과 같은 기존 주요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외에도 스마트폰 구매시 무선 청각 예산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는 특히 중국에서 또 다른 성장 엔진이 될 것입니다.”

 

데이터 - 카운터포인트리서치(https://www.counterpointresear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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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