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에 해당되는 글 6건

  1. 2019.02.26 엔비디아 지포스GTX 1660Ti 6GB 성능 리뷰 by 랩터 인터내셔널
  2. 2019.02.24 NVIDIA의 279달러 Turing GPU, 지포스GTX 1660 Ti 발표 by 랩터 인터내셔널
  3. 2019.02.08 AMD 라데온7 16GB 성능 벤치마크 (Radeon VII) by 랩터 인터내셔널
  4. 2019.02.07 2018년 4분기 인텔 실적 발표, 모든 사업 호황 지속 by 랩터 인터내셔널
  5. 2019.02.04 AMD 실적발표, 6% 증가한 14억 2000만 달러로 흑자 전환 by 랩터 인터내셔널
  6. 2019.02.04 인텔 CEO 공식 발표, 임시 CEO였던 Robert Swan 취임 by 랩터 인터내셔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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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GA GeForce GTX 1660 Ti XC Black Gaming
GeForce RTX 2060 FE
GeForce GTX 1060 FE
GeForce GTX 1070 FE
Architecture (GPU)
Turing (TU116)
Turing (TU106)Pascal (GP106)Pascal (GP104)
CUDA Cores
1536
1920
1280
1920
Peak FP32 Compute
5.4 TFLOPS
6.45 TLFOPS
4.4 TFLOPS6.5 TFLOPS
Tensor Cores
N/A
240
N/AN/A
RT Cores
N/A
30
N/AN/A
Texture Units
96
120
80120
Base Clock Rate
1500 MHz
1365 MHz
1506 MHz1506 MHz
GPU Boost Rate
1770 MHz
1680 MHz
1708 MHz1683 MHz
Memory Capacity
6GB GDDR6
6GB GDDR6
6GB GDDR58GB GDDR5
Memory Bus
192-bit
192-bit
192-bit256-bit
Memory Bandwidth
288 GB/s
336 GB/s
192 GB/s256 GB/s
ROPs
48
48
48
64
L2 Cache
1.5MB
3MB
1.5MB2MB
TDP
120W
160W
120W150W
Transistor Count
6.6 billion
10.8 billion
4.4 billion7.2 billion
Die Size
284 mm²445 mm²200 mm²314 mm²
SLI Support
No
No
NoYes (MIO)

엔비디아의 지포스GTX 1660Ti는 Turing (TU116) 아키텍처의 1536 쿠다코어, 5.4테라플롭스 FP32 컴퓨트 성능, 96 텍스처 유닛, 48ROP, 120W TDP, 베이스 클럭 1500 - 부스트 클럭 1770, 192비트 6GB GDDR6 메모리가 탑재됩니다.


GTX 시리즈로 발표된 것과 같이 RTX 시리즈의 텐서 코어와 RT 코어는 제거됐으며 다이사이즈는 284mm², 트랜지스터 카운트는 6.6 빌리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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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포스GTX 1660Ti는 텐서 코어와 RT코어가 없지만 튜링 아키텍처의 우수함으로 기존 1060 대비 매우 높은 GPGPU 연산 성능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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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hes of the Singularity - FPS - 1920x1080, DX12, 4x MSAA Crazy


Battlefield V - FPS - 1920x1080, DX12 Ultra


Destiny 2 - FPS - 1920x1080, DX11, SMAA Highest


Far Cry 5 - FPS - 1920x1080, DX11, HD Textures On Ultra


Forza Horizon 4 - FPS - 1920x1080, DX12, 2x MSAA Ultra

Grand Theft Auto V - FPS - 1920x1080, DX11, 4x MSAA Very High

Metro  Last Light - FPS - 1920x1080, DX11, SSAA Very High


Shadow of the Tomb Raider - FPS - 1920x1080, DX12, SMAAT2x Highest


Tom Clancy\'s The Division - FPS - 1920x1080, DX12 Ultra


Tom Clancy\'s Ghost Recon - FPS - 1920x1080, DX11 Very High


The Witcher 3 - FPS - 1920x1080, DX11 Ultra


Wolfenstein II  The New Colossus - FPS - 1920x1080, Vulkan Ãber, TSSAA (8TX)


Ashes of the Singularity - FPS - 2560x1440, DX12, 4x MSAA Crazy


Battlefield V - FPS - 2560x1440, DX12 Ultra


Destiny 2 - FPS - 2560x1440, DX11, SMAA Highest


Far Cry 5 - FPS - 2560x1440, DX11, HD Textures On Ultra


Forza Horizon 4 - FPS - 2560x1440, DX12, 2x MSAA Ultra


Grand Theft Auto V - FPS - 2560x1440, DX11, 4x MSAA Very High


Metro  Last Light - FPS - 2560x1440, DX11 Very High


Shadow of the Tomb Raider - FPS - 2560x1440, DX12, TAA Highest


Tom Clancy\'s The Division - FPS - 2560x1440, DX12 Ultra


Tom Clancy\'s Ghost Recon - FPS - 2560x1440, DX11 Very High


The Witcher 3 - FPS - 2560x1440, DX11 Ultra


Wolfenstein II  The New Colossus - FPS - 2560x1440, Vulkan Ãber, TSSAA (8TX)


출처 - https://www.tomshardwa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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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엔비디아(NVIDIA)는 Turing 아키텍처를 채용한 미들레인지 GPU, GeForce GTX1660 Ti를 발표했다.  


GeForce GTX1660 Ti는 엔비디아가 미들레인지를 위해 TU116 코어를 신규 개발했으며 CUDA 코어수는 1536, 텍스처 유닛은 96, ROP 유닛은 48, 베이스 클럭 1500MHz, Boost 클럭 1770MHz 등이다. 제조 프로세스는 12nm FFN, 트랜지스터는 66억, TDP는 120W.

 

Turing은 정수 연산과 부동 소수점 연산을 동시에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종래 대비 성능이 약 1.5배 향상되며 L1캐시도 최적화되어 Pascal와 비교시 TPC당 히트밴드 대역은 4배 향상됐다.


GeForce GTX1660 Ti는 279달러부터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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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AMD의 신형 라데온7이 마침내 발매 되었습니다.


 

 


라데온7은 GPU 측면으로 종합 16GB HBM2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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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데온7의 GPGPU 연산 성능은 FP16과 FP32 모두 RTX 2080보다 떨어지며 FP64는 앞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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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데온7의 아키텍처 다이어그램 입니다.


T1.jpg


라데온7의 GPU 아키텍처는 베가20 입니다. 세이더는 3840 유닛, 텍스처 240 유닛, 베이스 클럭 1400, 부스트 클럭 1750, 4096비트 16GB HBM2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또한 ROP는 64 유닛, L2캐시는 4MB, 트랜지스터는 13.2B, 다이사이즈는 331mm2이며 TDP는 300와트 입니다. 추가적인 텐서 코어와 RT 코어 또한 없습니다.



 




카드 구성입니다.


Ashes of the Singularity - FPS - 2560x1440, DX12, 4x MSAA Crazy


Battlefield V - FPS - 2560x1440, DX12 Ultra


Destiny 2 - FPS - 2560x1440, DX11, SMAA Highest


Far Cry 5 - FPS - 2560x1440, DX11 Ultra



Grand Theft Auto V - FPS - 2560x1440, DX11, 4x MSAA Very High


Metro  Last Light - FPS - 2560x1440, DX11, SSAA Very High


Rise of the Tomb Raider - FPS - 2560x1440, DX12, SSAA Very High


Tom Clancy\'s The Division - FPS - 2560x1440, DX12 Ultra


Tom Clancy\'s Ghost Recon - FPS - 2560x1440, DX11 Very High


The Witcher 3 - FPS - 2560x1440, DX11 Ultra


Wolfenstein II  The New Colossus - FPS - 2560x1440, Vulkan Ãber, TSSAA (8TX)


Ashes of the Singularity - FPS - 3840x2160, DX12 Extreme


Battlefield V - FPS - 3840x2160, DX12 Ultra


Destiny 2 - FPS - 3840x2160, DX11 Highest


Far Cry 5 - FPS - 3840x2160, DX11 Ultra


Grand Theft Auto V - FPS - 3840x2160, DX11 Very High

Metro  Last Light - FPS - 3840x2160, DX11 Very High


Rise of the Tomb Raider - FPS - 3840x2160, DX12 Very High


Tom Clancy\'s The Division - FPS - 3840x2160, DX12 Ultra


Tom Clancy\'s Ghost Recon - FPS - 3840x2160, DX11 Very High


The Witcher 3 - FPS - 3840x2160, DX11 Ultra


Wolfenstein II  The New Colossus - FPS - 3840x2160, Vulkan Ultra, TSSAA (8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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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side.


AMD Radeon VII

Nvidia GeForce RTX 2080 FE

Maximum Fan Speed, Open Test Bench

2,927 RPM (Gaming workload)

1,907 RPM (Gaming workload)

Average Fan Speed, Open Test Bench

2,911 RPM (Warmed up)

1,887 RPM  (Warmed up)

Maximum Fan Speed, Closed Case

2,949 RPM (Gaming workload)

1,959 RPM (Gaming workload)

Average Fan Speed, Closed Case

2,927 RPM (Warmed up)

1,942 RPM (Warmed up)

Peak Noise Measurements (Gaming workload) 

49.2 dB(A), Closed case

39.6 dB(A), Closed case

Idle Noise Measurements

32.1 dB(A)

31.3 dB(A)


출처 - https://www.tomshardwa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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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 4분기 매출 187억 달러, 전년 대비 9% 증가

- 올해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708억 달러

- 주당 순이익 1.12달러


세계 반도체 중심 기업인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이 2018년 4분기 및 2018년 연간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또한 자사의 현금 배당금을 주당 1.26 달러로 5% 인상한다고 발표하며 투자자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2018년은 모든 비즈니스 부문에서 기록적인 매출을 올린 매우 놀라운 한 해였으며 앞으로도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인텔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할 것이라는 견해에 또 다른 한 해를 예상하여 배당을 높일 계획이다." (INTEL CEO - Bob Swan)


Business Unit Summary

Key Business Unit Revenue and Trends

Q4 2018

vs. Q4 2017

2018

vs. 2017

             PC-centric

CCG

$9.8 billion

up

 10%

$37.0 billion

up

 9%

             Data-centric

DCG

$6.1 billion

up

 9%

$23.0 billion

up

 21%

IOTG

$816 million

down

 7%

$3.5 billion

up

 9%

NSG

$1.1 billion

up

 25%

$4.3 billion

up

 22%

PSG

$612 million

up

 8%

$2.1 billion

up

 12%

up

 9%*

up

 20%*

* Data-centric businesses include DCG, IOTG, NSG, PSG and All Other, excluding McAfee


4분기에 인텔은 거의 모든 사업 부문에서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2018년에는 모든 사업 부문에서 연간 신규 기록을 수립했으며 4분기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CCG)은 인텔의 고성능 제품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상업 및 게임 분야의 강세로 인해 4분기에 10% 증가했다. CCG는 최근 새로운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로 2019년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으며 2019년 OEM 시스템에 탑재 될 예정인 10nm 기반 PC 프로세서 "아이스레이크(Ice Lake)"를 발표했다.


인텔의 데이터 센터 그룹(DCG)은 전년 동기 대비 9%, 2018년에는 20% 성장했다. 4분기에 DCG는 클라우드 세그먼트 성장률이 24%를 기록했고, 최근 첨단 인공지능 및 메모리 기능을 갖춘 새로운 "캐스케이드 레이크 (Cascade Lake)" 제품군의 고성능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출하 한다고 발표했다. 인텔의 메모리 사업 부문(NSG)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고,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그룹(PSG)은 데이터 센터 및 통신 시장 부문의 강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Mobileye의 4분기 매출은 1억 8300만 달러로 고객 모멘텀이 계속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2018년 Mobileye는 28 차례의 새로운 디자인과 78가지의 차량 모델 출시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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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GAAP Quarterly Financial Results

  Q4 2018 Q4 2017 Y/Y Q3 2018 Q/Q
 Revenue ($B) $1.42   $1.34    Up 6% $1.65    Down 14%
 Gross margin 38%   34%    Up 4 pp 40%    Down 2 pp
 Operating expense ($M) $509   $454    Up $55 $511    Down $2
 Operating income (loss) ($M) $28   $(2)    Up $30 $150    Down $122
 Net income (loss) ($M) $38   $(19)    Up $57 $102    Down $64
 Earnings (loss) per share $0.04   $(0.02)    Up $0.06 $0.09    Down $0.05


AMD가 1월 29일(미국 시간), 2018년 4분기 및 2018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GAAP에 의거한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14억 2000만 달러, 영업이익은 3000만 달러 증가한 2800만 달러, 순이익은 5700만 달러 증가한 38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2018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보다 23% 증가한 64억 8000만 달러, 영업이익은 3억 2400만 달러 증가한 4억 5100만 달러, 순이익은 3억 7000만 달러 증가하며 흑자로 전환하여 3억 3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AMD CEO 리사 수(Lisa Su)는 "2018년은 2년 연속 대폭적인 수익 성장, 시장 쉐어와 매상 총이익율 확대, 고성능 제품에 근거한 수익성 개선을 달성했다고 밝히며 특히 EPYC 프로세서의 출하 대수가 2배 이상으로 증가했고, 4분기에 데이터센터용 GPU에서 기록적인 매상을 달성했다"고 어필했다.

 

주요 사업 부문인 컴퓨팅 및 그래픽스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9억 86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호조 요인으로는 주로 클라이언트용 Ryzen 프로세서의 평균 판매가격(ASP)이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하여 Ryzen 판매 대수의 증가에 의해 순항했다.

 

파운드리와의 계약상황에 대해서는 GLOBALFOUNDRIES와 웨이퍼 공급 계약의 제 7회 개정을 발표하고, 2019~2021년 기간에 12nm 이상의 구입 계약 및 가격설정 확립, 12nm 이후의 노드에서 GF는 계속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라고 표명했다. 이 개정으로 7nm 미만의 웨이퍼는 파운드리에 및 로열티에 관계없이 구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AMD는 2019년 1분기 매출액은 시장의 과잉재고나 블록체인 관련 GPU 수익 감소 등의 이유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약 12억5000만 달러(±5,000만 달러)를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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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미국 인텔이 그 동안 공석이였던 최고 경영 책임자(CEO) 직에 임시 CEO 직을 맡고 있던 Robert Swan이 공식 CEO로 취임했다고 발표했다.

 

신임 CEO로 취임된 Robert Swan은 2016년부터 인텔의 최고재무책임자(CFO) 직무를 담당했으며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전임 CEO가 2018년 6월 사임한 이후 공석으로 7개월 동안 임시 CEO를 지내며 그 능력을 인정받아 그대로 CEO로 취임하게 됐다.

 

인텔 이사회는 인텔 내외의 CEO 후보자들의 종합적인 평가 결과, 최선의 선택으로서 Swan을 선정했다고 밝혔으며 2018년의 실적을 토대로 Swan이 7개월간 잠정 CEO로서 행한 뛰어난 업적이 이사회의 결정에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Swan의 CEO 취임에 따라 공석이 되는 CFO 담당에는 Todd Underwood가 취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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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