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SoC 다이가 촬영됐다.

 

AMD와 소니가 차세대 콘솔 칩을 만들기 위해 협력했을 때 AMD는 내부적으로 코드 명을 Flute로 지정했고, 소니는 코드 명을 Oberon 또는 Ariel로 지정했다. 이 PlayStation 5 SoC 다이가 Fritzchens Fritz 덕분에 촬영됐으며 다이 내부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게 됐다. 

 

최대 3.5GHz의 주파수에 도달 할 수있는 8개의 AMD Zen2 코어를 특징으로하는 CPU는 RDNA 2 기술을 기반으로하는 36CU GPU와 쌍을 이룬다. GPU는 최대 2.23GHz의 속도로 실행할 수 있으며 SoC는 모든 하드웨어를 수용하고 IO를 통해 모든 하드웨어를 연결하도록 만들어졌다.

 

트위터 사용자 @Locuza가 강조한 몇 가지 뚜렷한 영역이 있다. 촬영된 다이에는 CPU 콤플렉스가 있는 특수 섹터와 레이 트레이싱을 위한 많은 작업 그룹과 추가 구성 요소가있는 GPU 매트릭스를 확인할 수 있다.

 

Locuza에 따르면 Sony는 부동 소수점 파이프 라인을 256비트에서 128비트로 줄였고, 또 다른 중요한 점은 Xbox Series X SoC와 마찬가지로 L3 캐시(Infinity Cache)가 없다.

 

출처 - https://www.techpowerup.com/278524/sony-playstation-5-soc-die-has-been-pictured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