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1'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8.04.11 퓨어 스토리지, 인공지능 딥 러닝 통합 인프라 AIRI 발표 by 랩터 인터내셔널
  2. 2018.04.11 AMD, Spectre 취약성 대응 마이크로 코드 배포 시작 by 랩터 인터내셔널


퓨어 스토리지는 인공지능 딥 러닝 처리에 최적화 된 통합 인프라 제품으로 AIRI를 발표했다. 제품은 Tesla V100 GPU를 탑재한 AI 어플라이언스 NVIDIA DGX-1과 올 플래시 스토리지 Pure Storage FlashBlade, 딥 러닝 소프트웨어군 등을 통합한 상태로 제공하여 시스템 설계 및 구축에 소요되는 기간, 딥 러닝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 시킬수 있다.


AIRI의 하드웨어는 4대의 NVIDIA DGX-1과 1대의 FlashBlade, 앨리스타의 100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로 구성된다. DGX-1은 1대당 8기의 V100 GPU를 탑재하고 있으며 4노드 모두 4페타플롭스의 딥 러닝 처리 성능을 갖춘다. 또 17테라바이트의 플래시를 15기 탑재한 FlashBlade는 150만 IOPS의 성능을 실현한다. 이러한 편성에 의해 대량의 데이터를 요구하는 분산 딥 러닝 프로세스를 높은 퍼포먼스로 처리할 수 있다.

 

또 AIRI에는 소프트웨어로서 NVIDIA GPU Cloud 딥 러닝 스택, Pure Storage AIRI Scaling Toolkit이 부속된다. 딥 러닝 스택에는 TensorFlow, Caffe, PyTorch 등의 체제가 AIRI에 최적화된 형태로 포함되어 있으며 Scaling Toolkit으로 멀티 노드에서 분산 처리를 관리한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미국 AMD는 구글의 Project Zero 팀이 발견한 CPU 투기 실행 취약성 중 Spectre Variant 2 대응 마이크로 코드 배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pectre Variant 1 취약성은 OS 업데이트로 대응하며 Variant 3로 알려진 Meltdown은 인텔과 아키텍처가 다른 AMD 프로세서에는 영향을 받지 않으며 Variant 2는 OS 와 CPU 모두 대응해야 한다. AMD로서는 AMD 프로세서를 겨냥한 Variant 2 취약성을 악용해 공격하기 어렵다고 밝혔지만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해 대응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는 Bulldozer 코어를 채용한 2011년 이후의 프로세서에 제공되며 OEM과 PC, 서버 업체 등으로부터 BIOS 업데이트를 통해 배포 될 예정.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