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에 해당되는 글 25건

  1. 2017.11.19 대세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 미니" 소개 by 랩터 인터내셔널
  2. 2017.11.19 레이저, 휠 저항 조절 게이밍 마우스 Basilisk 발매 by 랩터 인터내셔널
  3. 2017.11.19 인텔, 세계 최초의 상용 5G 모뎀 XMM 8000 출하 예정 by 랩터 인터내셔널
  4. 2017.11.19 2020년, x86의 DOS 지원이 공식적으로 종료된다 by 랩터 인터내셔널
  5. 2017.11.18 애플 아이폰X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성능비교 by 랩터 인터내셔널
  6. 2017.11.18 파이어폭스 퀀텀 공식 다운로드 by 랩터 인터내셔널
  7. 2017.11.17 대한민국도 아이폰X가 점령, 3분만에 판매 완료 by 랩터 인터내셔널
  8. 2017.11.13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샤오미의 삼성 추월 임박 by 랩터 인터내셔널
  9. 2017.11.13 10월 안투투 스마트폰 성능 순위, 아이폰 상위 독점 by 랩터 인터내셔널
  10. 2017.11.11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NetApp HCI 제공 시작 by 랩터 인터내셔널


카카오미니를 깨워보세요.
헤이카카오! 이 한 마디로,
당신의 생활은 더 쉽고 편리해집니다.


내가 자주 들은 곡 재생 뿐만 아니라 당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줄게요
소파에 앉아 라디오를 재생하고 채널도 변경해보세요
음성으로 간편하게 카카오톡을 보내보세요
알람을 등록하고 매일 같은 시간에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오늘의 뉴스를 들어보세요. 원하는 뉴스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외출 전에 옷을 고르면서 날씨를 확인해보세요
실시간 주가와 증시정보를 알려줘요
놓치기 쉬운 일정을 간단하게 음성으로 기록하세요.
심심할 땐 함께 놀아요
멀리서 목소리로 다 가능해요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Kakao I’는 카카오가 보유한 핵심 기술이자 미래 기술의 집약체입니다. ‘Kakao I’는 음성을 알아듣고, 대화를 이해하며, 이미지를 인식하고, 수많은 데이터를 확인하여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찾아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가 진정으로 추구하는 AI의 비전은 단순히 기술의 진화가 아닙니다. AI를 통해 일상의 모든 것들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 특별한 지식 없이도 누구나 기술 진화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 그것이 카카오가 AI 기술을 통해 만들어 가려는 세상입니다.

카카오가 만드는 새로운 변화는 앞으로 ‘Kakao I Inside’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모바일 시대의 ‘카카오톡’이 그랬듯 생활 곳곳에 스며든 ‘Kakao I Inside’가 다시 한번 일상의 편의를 한 단계 높일 것입니다.


 

카카오는 또한 다양한 산업, 서비스, 파트너들과 함께 AI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카카오의 AI는 모두에게 열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성과 확장성을 지향하기 때문에 각 산업군의 파트너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카카오의 AI 기술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Kakao I Open Builder’를 제공합니다.

카카오와 파트너, 사용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새로운 AI의 내일과 일상의 변화를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레이저(Razer)는 게이밍 마우스 "Basilisk"과 "Atheris"을 25일에 발매한다. 


Basilisk는 FPS 게임용 유선 모델로 스크롤 휠은 회전시의 저항을 조절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게임의 종류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또 게임 플레이 중 일시적으로 dpi 감도를 내리고 조준을 맞추기 쉽게 하는 착탈/교환 가능한 클러치 파트가 부속되고, 손의 크기나 그립 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캡의 사용으로 오작동을 막을 수도 있다.


유틸리티는 최신 "Synapse 3(Beta)"에 대응하고, 버튼의 할당이나 마우스 패드에 맞춘 블랙, LED 조명 효과의 조정 및 프로파일 보존/호출 등이 가능하다.


센서는 Razer 5G 광학식 센서, 해상도는 16,000dpi, 속도 성능은 450ips, 가속 성능은 50G. 버튼 수는 8버튼, 폴링 레이트는 120Hz/500Hz/1,000Hz로 선택 가능. 본체 크기는 75×124×43mm(폭×두께×높이), 무게는 약 107g, 인터페이스는 USB, 케이블 길이는 2.1m.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인텔은 16일, 프레스 릴리스로 전세계 첫 상용 5G 모뎀 XMM 8000 시리즈를 발표하며 차세대 5G 시장까지 선점하기 시작했다. 이 제품은 2019년 소비자용 디바이스에도 탑재되어 출하가 예정되고 있다.


인텔 XMM 8000은 6GHz 이하의 밴드를 모두 지원하고 기존 2G/3G/4G와도 호환된다. 또한 통신 속도는 지원하는 밴드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CDMA도 지원한다.




XMM 8000 시리즈 : 인텔의 상용 5G 다중 모드 모뎀 제품군으로 6GHz 이하 및 밀리미터 파 글로벌 대역에서 작동. 이 시리즈는 PC와 전화기부터 고정 무선 소비자 전제 장비 (CPE) 및 심지어 차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치를 5G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


XMM 8060 : 인텔 최초의 상용 5G 모뎀으로 전체 5G 비 독립형 및 독립형 NR 및 다양한 2G, 3G (CDMA 포함) 및 4G 레거시 모드에 대한 다중 모드 지원 제공. 2019년 중반에 상용 고객 디바이스로 출하 될 예정인 Intel XMM 8060은 2020년 5G 네트워크의 광범위한 배치가 예상되기 전에 5G 지원 장치의 배치를 가속화


XMM 7660 : 인텔의 최신 LTE 모뎀은 Cat-19 기능을 제공하며 초당 최대 1.6 기가비트 속도 지원. 이 강력한 LTE 모뎀은 고급 MIMO (multiple-input and multiple-output), 캐리어 어그리 게이션 및 광범위한 대역 지원 기능을 갖추며 2019년 상용 디바이스로 출하 될 예정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인텔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UEFI Plugfest 2017에서 2020년까지 UEFI에서 기존 16bit 코드를 실행하기 위한 BIOS 호환 모듈 Compatibility Support Module(CSM)을 삭제하는 구상을 발표했다.


인텔은 이전부터 기존 BIOS에서 UEFI에 대한 이행을 추진했으나 DOS 등 기존 x86 CPU용 OS 및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CSM으로 불리는 호환성을 실현하는 모듈을 UEFI에 포함시키고 있었다.


그러나 이 CSM은 새로운 기술 도입시 장벽이 되기 때문에 인텔은 2020년까지 클라이언트 PC 및 데이터 센터 플랫폼의 UEFI에서 CSM을 완전히 삭제하는 UEFI Class 3을 도입할 예정이다. 플랫폼은 엄밀한 UEFI Class 3 베이스로 16bit의 OpROM(비디오 카드, 네트워크, 스토리지)도 완전히 삭제된다.


그에 따라 OS 설치 및 복구 등 모든 환경이 UEFI에 의한 시큐어 부트 환경하에서 이루어져 사용자 체험 향상과 설정 방법이 간편해지고, 다양한 제조용/관리용 툴도 DOS나 BIOS에 의존하지 않게 된다. 네트워크 부팅도 UEFI 아래 PXE와 HTTPS에서 이루어지게 된다.


아직까지 도스와 같은 명령어 라인 인터페이스(CLI)는 구형 네트워크 장비 및 시스템 장비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인텔의 CSM 지원 종료 시점부터는 거의 모든 하드웨어 및 솔루션에서 CLI 환경이 사라지거나 극히 제한적으로만 지원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아이폰X의 폰아레나(www.phonearena.com) 리뷰 입니다.


아이폰X 스펙





아이폰X 제스처 테스트



아이폰X 동영상 테스트



아이폰X, 아이폰8 CPU / GPU 성능



출처 - https://www.phonearena.com/reviews/Apple-iPhone-X-Review_id4441/page/3


아이폰X와 아이폰8에 탑재된 애플 A11 바이오닉 프로세서의 성능은 독보적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최강 인터넷 웹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퀀텀" 이 공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모질라의 개발 프로젝트 네임 Quantum Leap(양자적 비약)으로 새로운 시대의 웹 브라우저를 의미합니다.


설치하기 - https://stubdownloader.cdn.mozilla.net/builds/firefox-stub/en-US/win/77ff8ede26b1bdf5bf153fff1f721f4de335da860ffb5c3c9ab5ebbf6f01f146/Firefox%20Installer.exe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역대 스마트폰 사상 최고가의 스마트폰인 애플 아이폰X가 해외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역대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17일 오전 9시 국내 이통사들의 공식적인 예약판매 시작 결과


SKT : 3분만에 매진

KT : 5분만에 매진

LGU : 10분만에 매진


통신사들은 수량이 얼마이든 상관없이 아이폰X의 물량만 확보된다면 몇 분만에 모두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이며 매우 고가임에도 없어서 못팔고 있는 상황이 나타나 대한민국의 아이폰 사랑을 실감하게 하고 있다.


결국 애플이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미국의 시장조사 기관 카날리스(https://www.canalys.com)가 인도 스마트폰 시장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4000만대의 시장 규모로 이것은 인도 시장이 중국 다음의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스마트폰 시장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브랜드별 판매량을 보면 1위는 940만대를 판매한 삼성이지만 2위는 무려 920만대를 판매한 샤오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특유의 가성비 모델로 인도 소비자에게 어필하여 전년 동기 대비 290% 판매량이 폭증하며 삼성과의 점유율이 1% 차이로 좁혀졌습니다. 또한 2위 중국의 샤오미부터 3위 중국의 비보, 4위 중국의 오포, 5위 중국의 레노보로 이어지며 인도 스마트폰 시장도 결국 중국이 지배하기 시작했습니다.


카날리스는 향후 2분기(6개월) 내에 샤오미가 삼성을 추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샤오미의 성장은 낮은 비용을 유지하면서 성공적인 온라인 브랜드로 오프라인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 분명한 사례입니다. 그러나 샤오미는 로우엔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삼성, Oppo, Vivo의 중급형 기기 (INR15,000 ~ 200,000 (US $ 230 ~ US $ 310))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샤오미의 지속적인 시장 진입 혁신으로 2/4분기 이내에 삼성을 추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카날리스 애널리스트 Rushabh Doshi)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스마트폰 성능을 측정하는 안투투 벤치마크(http://www.antutu.com/doc/111985.htm)가 10월 전세계 스마트폰 성능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결과를 보면 1위는 애플 아이폰8 플러스, 2위는 애플 아이폰8, 3위는 원플러스 OnePlus 5, 4위는 ZTE nubia Z17S, 5위는 ZTE nubia Z17, 6위는 화웨이 Mate 10, 7위는 HTC U11,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의 갤럭시 노트8이 9위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X는 공식 출시되지 않아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 순위는 1위 아이폰X - 2위 아이폰8 플러스 - 3위 아이폰8로 이어져 애플의 스마트폰 성능 독점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


넷앱(NetApp)은 신형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NetApp HCI 제공을 시작했다. 신형은 스토리지와 컴퓨트를 개별적으로 확장할 수 있고 복수의 워크 로드를 움직일 수 있는 차세대 HCI 시스템으로써 2U 섀시에 최대 4개의 컴퓨팅 노드와 스토리지 노드를 저장할 수 있는 최소 구성부터 시작되며 용량과 연산 성능 요구에 맞추어 스토리지 노드와 컴퓨팅 노드를 개별적으로 확장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NetApp HCI는 스토리지 노드에 솔리드파이어(SolidFire)의 Element OS, 컴퓨팅 노드에 VMware ESXi를 채용하고 이것을 vCenter에서 통합 관리하는 아키텍처 구성이다. 상위 서비스로서 고가용성, 리플리케이션, 데이터 보호, 데이터 감소 외에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의 각종 서비스, 서드 파티 서비스 모두 쉽게 연계할 수 있다.


NetApp HCI는 SolidFire와 VMware를 긴밀히 제휴함으로써 가상 CPU와 가상 메모리를 컴퓨팅 환경으로 프로비저닝되고 있다. 따라서 복수의 워크로드가 혼재해도 퍼포먼스가 보장되고 워크로드의 과부하에도 SLA을 준수한다. 또 NetApp HCI의 기반이 되고 있는 SolidFire의 Element OS도 버전 업그레이드에 의해 NetApp SnapMirror 이용과 ONTAP 기반의 FAS, AFF등의 스토리지로의 데이터 이행이 가능하다.

반응형
Posted by 랩터 인터내셔널